"이돈직"의 두 판 사이의 차이

739 바이트 추가됨 ,  5개월 전
편집 요약 없음
|날짜=2006.02.13}}</ref>
대전고등법원 제 2민사부는 2006년 10월 계룡건설 이인구 명예회장 등이 "조부의 반일 항일투쟁 경력을 조작한 것처럼 허위사실을 보도해 명예를 훼손하고 계룡건설과 의 사회적 가치를 저하시키고 조부의 명예를 훼손시켰다"며 <오마이뉴스> 등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청구 소송에 대해 원심 판결 그대로 "이유 없다"며 기각했다. MBC에 대해서도 3000만원을 지급하고 '정정보도' 하라는 원심을 깨고 계룡건설 측의 청구를 기각했다. 원고 측은 고등법원 판결 후 상고를 제기하지 않아 소송이 종결됐다.<ref>{{저널 인용
 
재판부는 판결문에서 "이인구 명예회장 조부가 반일 항일투쟁을 하고 애국지사 김용원과 독립운동을 하였다는 원고 측의 주장을 입증할 만한 실증적인 자료를 찾아보기 어려운 점 등에 비춰볼 때 기사내용은 진실에 부합하거나 진실로 믿을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다"고 판시했다.
 
재판부는 또 해당단체가 국고를 지원받아 엉뚱한 사람의 공적비를 세웠다는 <오마이뉴스> 보도에 대해서도 "대전애국지사숭모회가 대전시로부터 보조금을 신청하면서 계룡건설 이 명예회장 조부에 대해서는 사업내용에 포함시키지 않았다"며 "진실에 부합된다"고 덧붙였다. <ref>{{저널 인용
|url=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2&oid=047&aid=0000092078
|제목=앞뒤 다른 독립운동가 비석, '잘못'이지만 '위법' 아니다?
익명 사용자